올몰트 맥스는 새로운 효모를 사용하고 저온 슬로우 발효공법을 적용해 맥스 만의 품질이 향상됐다. 또 부드러운 크림 거품과 살균과정에서 열을 가하지 않는 '비열처리공법'이 생맥주뿐 아니라 병맥주와 캔맥주에서도 맥주 본연의 신선함을 구현했다.
기존 원료에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첨가하고, 아로마 호프를 20% 이상 증량해 보리맥주 본연의 맛과 호프의 향을 더욱 강화했다.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의 상징성과 부드러운 크림거품 등 맥스의 특징을 담아 디자인했다. 브랜드 서체는 시대에 흐름에 맞게 모던한 디자인으로 바꿨으며, 좌측 상단에는 새롭다는 의미의 'All New'를 표기했다.
메인 브랜드 하단에는 브랜드 슬로건 'Cream 生 All Malt Beer'를 표기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크림生 올몰트 맥주 맥스는 품질경쟁력 세계화를 위해 지난해 출시한 '뉴 하이트'에 이은 두 번째 결과물”이라며 “하이트로 마련한 맥주시장 턴어라운드의 기회를 맥스의 성장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