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지역 생명보험회사 직원 및 금융감독원 관계자들이 19일 서구 둔산동 일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명보험 바로 알리기 가두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성희 기자 token77@ |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과 생명보험협회 중부지역본부는 19일 대전 현장방문 간담회를 개최하고, 소비자단체와 보험소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양 생명보험협회 소비자서비스본부장과 윤상 중부지역본부장, 생명보험회사의 소비자업무 담당임원 비롯해 김정호 한국소비자원 대전지원 지원장, 안경자 (사)소비자시민모임 대전지부 대표, 생명보험 소비자 5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생명보험 소비자 A씨는 “설계사의 신뢰에 따라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 설계사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가입 당시 설명은 물론 사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설계사가 자주 바뀌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보험사기 등 문제를 유발하는 보험상품이 나타나지 않도록 보험사가 보험상품을 잘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간담회 이후 진행된 가두캠페인에는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외에도 금융감독원 대전지원 관계자와 대전지역 생명보험회사 직원 등이 참여해 '생명보험 바로 알리기' 팸플릿을 배포하고 소비자들의 현장의견을 들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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