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과제는 ▲협업을 통한 에너지복지 누수 제로 ▲일 잘하는 지방정부를 위한 조직문화 개선 등 도 과제 2건이며 ▲공주시 학생안심원룸 인증제 ▲청양군 농업농가 통계정보시스템 구축 등이다.
'협업을 통한 에너지복지 누수 제로' 과제는 도와 한국전력, 도내 3개 가스회사 간 협업을 통해 전기·가스요금 할인 대상자의 수혜율을 높이려는 것이다.
차상위 계층의 수혜율을 현재 7.2%에서 올 연말까지 30%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추진한다.
'일 잘하는 지방정부를 위한 조직문화 개선' 과제는 조직문화 실태에 대한 과학적 진단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직원들이 주도하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꾀하려는 것이다.
공주시 학생안심원룸 인증제는 시와 경찰서, 소방서, 대학교가 협업을 통해 기준에 적합한 대학가 원룸에 대한 인증표식을 부착해 안전한 대학가 거주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농업농가 통계정보시스템 구축'은 농업 관련 4개 분야 53개 항목에 대한 통계를 한 곳에 모아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농업인에게 농작물 선택 등 미래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충남도 과제는 그동안 도정 핵심과제로 추진해온 '가장 일 잘하는 지방정부를 위한 행정혁신'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내포=강제일 기자 kangjei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