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브랜드스탁이 조사ㆍ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코레일의 대표 브랜드 'KTX'가 4년 연속 철도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은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토대로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ㆍ발표하고 있다.
KTX의 4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 달성은 ▲인천공항철도 직결운행 등 수혜지역 확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정시운행률 ▲고객서비스 지속적 개선 등으로 국민들의 신뢰도와 브랜드 호감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2004년 세계 5번째로 개통해 시속 300km 속도혁명으로 대한민국의 사회ㆍ경제ㆍ문화적 패러다임을 바꾼 KTX는 4월 2일 호남고속철도 시대를 개막해 또 한 번 새로운 변혁을 예고하고 있다.
호남고속철도 개통은 충청ㆍ호남권 지역경제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수도권과의 접근성 부족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지역 관광산업에도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