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사)대한장기협회 대전지회, 충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공동주관, 충남도 후원으로 열리는 대회에는 전국 시각장애인 40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경기는 급수와 무관하게 전맹부와 약시부로 진행하며, 전맹부는 안대를 착용해야 한다. 참가자들의 흥미 유발 및 선의의 경쟁을 위해 전맹부와 약시부 리그전 및 토너먼트 방식을 채택, 개인당 최소 3경기를 보장한다.
전맹부는 2개조, 약시부는 8개조로 각각 편성해 각 조 1, 2위 본선 진출 형태로 진행한다.
우승은 상패와 35만원 상당의 상품권, 준우승은 상패와 25만원 상당의 상품권, 3위는 상패와 1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각각 받게 되며 우승자는 아마3단, 준우승자는 아마2단, 3위는 아마1단을 수여한다.
대한장기협회의 대국규칙 및 심판규정에 따라 공정한 심판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수 제작된 장기판과 장기알을 사용한다.
도시각장애인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시각장애인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상호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의 관심 및 책임을 일깨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최두선 기자 cds08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