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기간은 최대 1년간, 1억원 한도로 2회(3·8월)에 걸쳐 지원할 계획이며, 1차분은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신청·접수받아 6월까지는 지원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중 뿌리기술 전문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다만, 1차(3월) 신청기업에 한해 현장평가 이전까지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되면 신청자격이 인정된다.
뿌리기업 공정 기술개발사업은 뿌리산업의 제품적용기술과 공정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지원하는 R&D사업으로, 뿌리기술 전문기업의 보유기술과 제품의 부가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2013년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으로 뿌리기술 전문기업만의 특화된 R&D사업이 신설되는 셈이다. 신청기업 중에서는 50인 미만 소기업과 정부 R&D 미 참여기업에 가점이 부여되고, 현장·대면평가시 사업화 및 수익창출이 용이한 과제를 우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개 권역에서 사업설명회를 하고, 신청과제에 대한 추진절차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대한 1대1 상담도 병행한다. 사업에 대한 공고와 신청ㆍ접수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