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 단체장=권선택 대전시장은 새해 첫 날 오전 9시부터 보훈공원과 국립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2일에는 시무식에 이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64회 대전·세종·충청 신년교례회에 참석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일 오전 7시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 새해인사 및 떡국 나눔행사에 참석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2일에는 오전 8시 30분 충령탑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한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새해 첫 날 오전 8시 30분 충령사를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2일에는 오전 9시 신년 하례를 시작으로 시무식, 김기영 도의회의장 방문, 시장·군수와 신년인사를 차례로 진행한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1일에는 공식일정 대신 충북도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돼지 구제역과 고병원성조류독감(AI) 방제를 위해 집무실에서 직원들과 상황을 유지했다. 2일에는 충호탑을 참배하고 시무식을 갖는다.
▲정치권=이명수(새누리당·아산) 의원은 1일 아산 현충사를 찾아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이어 맹사성 고택 일원 방문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일정을 마쳤다.
이상민(새정치민주연합·유성) 의원은 1일 구즉동 보덕산에서 열린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뒤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주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박수현(새정치민주연합·공주) 의원은 새해 첫날 공주 신관공원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후 공주 성당에서 열리는 신년 미사에 참석하는 것으로 공식일정을 마쳤다.
김인식 대전시의회 의장은 1일 시의원들과 함께 보훈공원 및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은 같은 날 금남면 금병산 바람재에서 열리는 을미년 해맞이 행사에 참석해 새해 소망을 빌고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기영 충남도의회 의장은 1일 예당국민관광관광지에서 열린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후 충령사를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쳤다.
이언구 충북도의회 의장은 이날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마찬가지로 구제역과 고병원조류독감(AI) 방제를 위해 공식일정을 자제했다.
정성직 기자 noa790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