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인기에 힘입어 대형마트에서도 촉감과 색채감각을 길러주는 체험형 놀이 아이템<사진>들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상품은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실제 이마트가 올 1~1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모래놀이 상품은 매출이 전년대비 2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물감놀이도 31.4%, 점토놀이는 20.3% 매출이 늘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촉촉한 모래 관련 놀이세트는 출시 한 달 만에 8000개 이상 팔리며 완판됐다. 아이들이 직접 물감을 손바닥에 묻혀 종이에 찍으며 촉감을 체험하는 물감놀이세트는 출시 한달만에 물감류 올해(1~11월) 전체 매출 1등을 차지했다.
이마트 측은 “촉감놀이, 물감놀이 등 체험형 놀이용품은 소근육 발달에 좋고, 다른 장난감에 비해 몰입도가 높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며 “색감에 대한 감각도 익힐 수 있어 아이에게 유익하다”고 소개했다.
이런 열풍에 힘입어 이마트는 10일부터 모래놀이 세트 1탄에 비해 몰드(틀) 등 소도구들이 업그레이드된 '촉촉한 모래세트 2탄'을 7000개 이상 준비해 시중가 대비 60% 저렴한 2만9800원에 선보인다.
또, 15일부터는 오감발달 물감놀이 시리즈의 추가 상품으로 '몽마르뜨' 물감놀이세트를 1만4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박수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