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10년간 '전국중소기업 CEO 한마음대회' 라는 명칭으로 중소기업인 주도의 대회로 개최됐으나, 일반시민도 참여하는 행사로 규모를 확대했다.
이날 융합대전에는 중소기업융합제품 및 우수제품전시·판매, 채용박람회, 해외바이어 비즈니스 상담회 등 총 170개 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이업종교류 및 협력 활성화와 창의적 융합활동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단체에 대해 총 23점 규모의 훈·포장 시상식을 거행한다.
'이업종교류' 분야에서는 대전업체인 (주)라이온켐텍 박희원 대표가 '산업포장'을 (주)트루윈 남용현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Open&Global 융합 신사업 창출을 통한 창조경제 구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중소기업간 정보교류 및 사업 제휴의 장을 제공해 교류협력 촉진 및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융합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다.
또한, 중소기업의 융합제품을 관람하고, 체험하며 융합에 대한 저변확대와 중소기업 제품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융합중앙회(042-331-0551)에 문의하거나, 주관기관 홈페이지(www.koshba.or.kr)를 참조하면 된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