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 조감도. |
대전 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및 국도 4호선과 가깝다. 서대전 IC, 계백로, 도안대로, 대전도시철도 2호선(개통예정)을 통해 시내외로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느리울 초ㆍ중학교, 선암초, 금동초, 봉우중, 동방고, 구봉고, 서일고 등 초중고교 밀집지역이다. 블록 맞은편에 중학교 위치하는 등 관저지구 내 다수 학교시설이 분포돼 있다. 주변 관저 3지구 상업시설에는 학원가도 집중돼 있다.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여건이 성숙한 관저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이용이 가능(대형마트, 상업시설 등)하다. 관저동 내 건양대학교병원, 관저보건지소, 소아과 등 의료시설 접근도 쉽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모다아울렛 등 우수한 생활환경도 자랑한다.
천혜의 자연인 구봉산도 품었다. S1블록 남향에 구봉산 조망도 자랑한다. 대전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구봉산을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췄다.
단지여건 등 주거지역으로도 손색이 없다. S1블록은 전세대가 남향 위주의 배치(정남, 남동, 남서)된다. 관저체육공원 등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
관저체육공원은 바로 옆에 있어 편리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S1블록과 하늘아래공원, 체육공원을 연계한 연속된 보행동선 확보도 가능하다. 또 주변 광역도로망 소음저감을 위한 아파트 배치가 돋보인다.
LH의 최신평면, 혁신설계도 이뤄진다.
입주민들이 문화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 특화설계가 돋보이는 1401세대 대단지 스케일,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등 단지내 유아특화시설이 마련된다.
조성수 기자 joseongsu@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