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산 은진초등학교가 지난 27일 인성교육 프로젝트 선배와 함께하는 휴먼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했다.
|
휴먼라이브러리는 동문 선배들 중 삶의 귀감이 되는 분을 초청해 삶의 이야기를 통해 선배의 삶 속에서 녹아 있는 삶의 지혜를 배우고, 진로탐색 시기에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간접 경험하는 인성과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김경구 전 오산대 교수가 들려주는 성공의 SISO 법칙을 통해 성공을 위한 성격과 습관 검사라는 주제로 유명 인사의 어린 시절 에피소드 및 본인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하는 사람들의 삶의 자세를 전했다. 또한 김 전 교수가 직접 제작한 검사지를 통해 학생들의 평소 생활태도를 점검해 보기도 했다.
6학년 유병민 학생은 “지금 잠을 자면 꿈을 꾸고, 그 시간에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김 전 교수의 강연 내용을 되새기며 성공을 위해 고난을 이겨내고,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동문회에서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앞으로도 4,5명의 선배들이 강의를 맡아 주기로 했으며, 첫 시간을 기념하여 학생들에게 기념품으로 수건을 제공하기도 했다.
은진초는 앞으로도 작은 농촌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훌륭한 선배들을 초청, 그 분들의 삶을 배우도록 휴먼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논산=김종우 시민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