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허청 청소년발명기자단의 '기자의 날' 행사가 지난 27일 오후 1시30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렸다.
특허청 제공 |
사이언스홀에서 열린 기자의 날 행사에는 초등학생 63명, 중학생 34명, 고등학생 19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이 온라인으로 질문해 놓았던 내용을 김영민 특허청장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올해의 우수기자 시상에서는 최고상인 '대기자 상'이 대광발명과학고 김범 학생에게 주어졌다.
또한 청기백기 게임과 국립중앙과학관의 창의나래관 관람으로 참가학생들의 흥미를 돋우었다.
한편 세미나홀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특강도 따로 마련됐다. 첫 번째 특강은 천안미라초등학교 박익순 교장의 '자녀의 창의 발명 능력을 지원하는 존경받는 부모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이어 명진고등학교 수석교사이자 발명기자단 운영위원장인 강대곤 교사의 '발명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미래설계' 특강이 진행됐다.
두 강사는 발명과 연관된 교육을 주제로 한 강의를 재미있고 유쾌하게 풀어내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박 교장은 강의를 마치고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독특한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는 멋진 마무리로 학부모들로부터 박수세례를 받았다. 한편 올해의 우수기자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기자=▲고등학생 김범(대광발명과학고) ◇최우수 기자=▲초등학생 최리아(길음초등) ▲중학생 김예준(일산중) ▲고등학생 김준엽(미래산업과학고) ◇우수 기자=▲초등학생 박근영(가평초등) ▲중학생 장제우(서일중) ▲고등학교 문혜진(미래산업과학고) ◇특별상=▲초등학생 이준한(천안불당초등) ▲중학생 양대한(인헌중) ▲고등학생 이기택(수원고).
김선경 시민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