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지난 달 읍면동장 회의를 열어 '민원 24' 사용을 집중 홍보하는 한편, 지난 3월부터 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주민센터 내방 민원인에게 안내문을 통해 사용법을 알리고 있다. 특히 시청 산하공무원이 솔선해 이용하도록 공문을 통해 가입과 활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민원 24'(www.minwon.go.kr)는 시민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민원의 안내, 신청, 열람 및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전자민원포털 사이트로 전입신고 등 5000여 종의 민원안내와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0여 종의 열람,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0여 종의 발급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김공배 기자 kkb11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