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농산물 유통정책 현황, 유통환경의 변화 및 마케팅의 개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효과적인 농산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정부의 농산물 유통정책방향을 포함해 SNS·스토리텔링을 통한 마케팅 전략, 패키지 디자인 개발 전략, 농산물 수출 마케팅 등 실무 관련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농산물 마케팅의 성공 사례 교육 및 정보교류 시간을 통해 실무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노하우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혹은 산지조직의 마케팅 업무 담당자 및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총 21시간에 걸쳐 실시되며, 교육대상자는 무료(식비 별도)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 신청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는 교육운영팀(031-400-3521)으로 하면 된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