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김수현·전지현… 설 안방극장도 접수

'별그대' 김수현·전지현… 설 안방극장도 접수

'도둑들'·'은밀하게… ' 등 출연작 방영 '7번방의 선물'·'광해' 등 흥행작 포진

  • 승인 2014-01-28 15:38
  • 신문게재 2014-01-29 11면
  • 김의화 기자김의화 기자
설 연휴, 안방극장에 '천만 관객' 영화를 비롯한 쟁쟁한 흥행작들이 뜬다. KBS는 공중파 3사 중 가장 많은 8편의 국내·외 영화를 포진했다. 천만관객을 기록한 한국영화 '7번방의 선물'부터 헐리웃영화 '어벤져스', 이소룡의 '정무문'까지 다채롭다.

SBS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인기에 가세, 전지현과 김수현이 함께 출연한 영화 '도둑들', 김수현이 첫 주연을 맡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포진시켰다.

MBC는 정우성의 악역 변신으로 화제가 됐던 '감시자들', 대세배우 하정우, 전지현이 출연했던 <베를린> 등을 준비했다. 3사 설특선영화 중 류승룡이 출연한 영화만 3편이 편성돼, 류승룡의 다양한 연기변화를 엿볼 수 있는 재미도 있다.

◇KBS

▲반창꼬=29일(수) 밤 11시10분 2TV. 매일 목숨을 내놓고 사건 현장에 뛰어들지만 정작 자신의 아내를 구하지 못한 상처를 간직한 소방관 '강일'(고수). 매번 제 멋대로 말하고 거침없이 행동하며 상처도 사랑도 없는 척하지만 단 한번의 실수로 위기에 처한 의사 '미수'(한효주). 우연한 기회에 '미수'가 '119 구조대 의용대원'으로 일하게 되면서 '강일'에게 처음으로 마음을 여는데….

▲7번방의 선물=31일(금) 저녁 8시30분 2TV. 2012년 '내아내의 모든 것'에서 색다른 카사노바로 변신했던 류승룡이 2013년 '7번방의 선물'에서는 6살 지능의 '딸바보'로 변신하며, 1000만 배우로 거듭났다. 오달수,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김기천 등 조연들의 감초연기도 감칠맛 있다.

▲광해, 왕이 된 남자=31일(금) 낮 12시10분 2TV. 이병헌이 점점 난폭해져 가는 왕 광해와 기방에서 걸쭉한 만담으로 인기를 끄는 놀이꾼 하선의 1인 2역을 선보인다. 류승룡이 명석하고 날카로운 판단력을 지닌 도승지 허균으로, 이병헌과 연기 호흡을 맞추면서 극의 긴장을 더한다.

이밖에 ▲정무문(30일 밤 11시40분 1TV) ▲연가시(30일 밤 12시30분 2TV) ▲원티드(31일 밤 11시50분 1TV) ▲차태현 주연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31일 밤 12시10분 2TV) ▲어벤져스(2월 1일 밤 9시15분 2TV) 등의 영화를 설 안방극장에 포진시켰다.

◇MBC

▲내 아내의 모든 것=29일(수) 밤 12시 45분=임수정, 이선균, 류승룡의 파격 변신이 돋보인다.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카사노바에게 아내를 유혹해 달라고 부탁한 남자의 결별 프로젝트를 풀어나간다.

▲베를린=30일(목) 밤 11시 15분=스타일리시 액션으로 700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하정우, 전지현, 한석규, 류승범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도 화제가 됐다. 베를린을 배경으로 각자의 목적을 위해 서로가 표적이 된 비밀요원들의 사투를 그린 한국판 첩보 액션물이다.

▲감시자들=31일(금) 밤 10시5분=국내 최초로 '감시반'을 다룬 범죄 영화. 동물적인 본능으로 범죄를 쫓는 감시 전문가 '황반장'(설경구)과 1초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범죄 조직의 리더 '제임스'(정우성), 뛰어난 기억력과 관찰력을 지닌 감시반 신참으로 열연한 한효주가 등장한다.

◇SBS

▲은밀하게 위대하게=30일(목) 저녁 8시40분. 초록색 '추리닝' 차림, 김수현의 바보 연기가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웹툰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북한의 엘리트 남파간첩 원류환이 동네바보가 되라는 특수지령을 받아 대한민국의 달동네에 체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현우, 박기웅, 손현주가 출연한다. 695만 관객을 동원하며 김수현의 흥행력을 과시했다.

▲강철대오:구국의 철가방=30일(목) 밤 12시50분. 김인권, 유다인, 조정석 주연. 평미남(평균 미만의 남자) 중국집 배달부 강대오는 연애 한 번 못해본 모태 솔로다. 짜장면을 배달하며 첫 눈에 반한 여대생 예린을 짝사랑하고 있다. 어느 날, 예린의 생일 파티가 있다는 첩보를 듣고 용기를 내어 찾아가는데….

▲타워=31일(금) 밤 10시5분. 김상경, 손예진 주연. 초고층 주상복합빌딩 타워스카이의 시설관리 팀장인 싱글대디 '대호'(김상경)는 사랑하는 딸 '하나'(조민아)와 함께 멋진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내기로 약속한다. 하지만 그 날 저녁,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리고 있는 타워스카이에서 예기치 못한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최악의 화재 속 눈물의 인간드라마가 펼쳐진다.

▲도둑들=2월 1일(토) 밤 11시15분. 한국 영화 사상 최다관객(1298만 3330명) 기록을 갖고 있다. 개성 넘치는 열 명의 도둑들이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인 '태양의 눈물'을 훔치는 가운데 벌어지는 속고 속이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다. 전지현과 김수현이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김의화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현장]3층 높이 쓰레기더미 주택 대청소…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2. 대전서 금강 수자원 공청회, 지천댐 맞물려 고성·갈등 '얼룩'
  3. 차세대 스마트 교통안전 플랫폼 전문기업, '(주)퀀텀게이트' 주목
  4. 전국 아파트 값 하락 전환… 충청권 하락 폭 더 커져
  5. 대전시, 12월부터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1. 더젠병원, 한빛고 야구부에 100만 원 장학금 전달
  2. 한화이글스, 라이언 와이스 재계약 체결
  3.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4. [현장취재]한남대 재경동문회 송년의밤
  5. 대전시주민자치회와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자매결연 업무협약식

헤드라인 뉴스


영정그림 속 미소 띤 환이… “같은 슬픔 반복되지 않길”

영정그림 속 미소 띤 환이… “같은 슬픔 반복되지 않길”

"환이야, 많이 아팠지. 네가 떠나는 금요일, 마침 우리를 만나고서 작별했지. 이별이 헛되지 않게 최선을 다해 노력할게. -환이를 사랑하는 선생님들이" 21일 대전 서구 괴곡동 대전시립 추모공원에 작별의 편지를 읽는 낮은 목소리가 말 없는 무덤을 맴돌았다. 시립묘지 안에 정성스럽게 키운 향나무 아래에 방임과 학대 속에 고통을 겪은 '환이(가명)'는 그렇게 안장됐다. 2022년 11월 친모의 학대로 의식을 잃은 채 구조된 환이는 충남대병원 소아 중환자실에서 24개월을 치료에 응했고, 외롭지 않았다. 간호사와 의사 선생님이 24시간 환..

대전서 금강 수자원 공청회, 지천댐 맞물려 고성·갈등 `얼룩`
대전서 금강 수자원 공청회, 지천댐 맞물려 고성·갈등 '얼룩'

22일 대전에서 열린 환경부의 금강권역 하천유역 수자원관리계획 공청회가 환경단체와 청양 주민들의 강한 반발 속에 개최 2시간 만에 종료됐다. 환경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공청회를 개최했다. 환경단체와 청양 지천댐을 반대하는 시민들은 공청회 개최 전부터 단상에 가까운 앞좌석에 앉아 '꼼수로 신규댐 건설을 획책하는 졸속 공청회 반대한다' 등의 피켓 시위를 벌였다. 이에 경찰은 경찰력을 투입해 공청회와 토론이 진행될 단상 앞을 지켰다. 서해엽 환경부 수자원개발과장 "정상적인 공청회 진행을 위해 정숙해달라"며 마..

[尹정부 반환점 리포트] ⑪ 충북 현안 핵심사업 미온적
[尹정부 반환점 리포트] ⑪ 충북 현안 핵심사업 미온적

충북은 청주권을 비롯해 각 지역별로 주민 숙원사업이 널려있다. 모두 시·군 예산으로 해결하기에 어려운 현안들이어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사업들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윤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충북에 어떤 변화가 있을 지도 관심사다. 윤석열 정부의 지난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충북지역 공약은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 57개 세부과제다. 구체적으로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축,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조..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