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립 청양대학과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 22일 청양대 본관 대회의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본충 청양대학 총장<왼쪽>, 안정선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
이날 협약식은 구본충 총장과 백경렬 기획교무처장 등 충남도립청양대학 관계자와 안정선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김영주 정책연구실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사업 공동 개최 ▲연구 및 사업에 관한 정보교환 ▲여대생 취업역량강화 ▲기타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 제반사항을 협력키로 했다.
안정선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의 우호증진과 공동학술 및 연구활동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청양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14 특성화 전문대학 100개교 선정을 위한 대학 경쟁력 제고는 물론, 지역 여성의 역량강화와 양 기관간 상호발전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구본충 총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정책방향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지역과 연계한 연구활동 및 대학 경쟁력을 제고해 도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포=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