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지난 10월부터 삼겹살과 한우 전 품목을 전국 최저가격 수준에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강제휴무에도 불구하고 축산 판매량이 지난 3개월간 전년 대비 최대 160%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10월부터 매주 삼겹살과 한우 전 품목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조사한 전국 대형마트 및 재래시장 평균 판매가보다 최대 30% 싸게 판매하고 있다.
이 결과 10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삼겹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41.5%, 한우는 등심 156.8%, 불고기 162.9% 등 전체 판매량이 97.8%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을 대폭 낮췄지만, 판매량이 큰폭으로 늘면서 매출액도 삼겹살과 한우가 각각 69.2%, 41.6%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덕분에 축산 전체 판매량도 전년 대비 29.8%, 매출은 13.0% 늘었다.
홈플러스는 삼겹살과 한우의 판매량이 늘자 연말까지 대규모 할인행사를 추가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26일부터 31일까지 한우 곰거리 전 품목을 최대 반값(훼밀리카드 소지고객 20% 할인 및 삼성, KB국민, 현대카드 등 행사 제휴카드 구매 시 30% 추가할인)에 판매하며, 삼겹살(100g)은 1290원(200g 이상 구매 시)에 판매한다.
26일부터 1월 15일까지 3주간은 한우 1000마리 사전 물량 기획을 통해 1등급 이상 떡국용 한우국거리(100g)를 290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오희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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