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지수란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그 기업을 얼마나 추천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다.
KGC인삼공사가 고객추천기업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배경에는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 제품의 제조뿐만 아니라,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일찍부터 운영해 왔기 때문이다.
2010년 고객의 관점에서 소비자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만족을 실천하고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도입,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12년에는 '고객만족헌장'을 제정해 대내외에 선포했다.
또한, 고객의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할 목적으로 '불만고객응대 전자메뉴얼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매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소비자관련 문제를 다루는 '전사VOC위원회'를 개최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개선해나가는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박병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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