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롯데마트를 비롯해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GS25 등 할인점과 편의점에서 '응답하라 1994 추억의 과자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꼬깔콘, 빼빼로, 가나초콜릿, 카스타드, 마가렛트, 제크, 빠다코코낫, 크런키, 칸쵸 9종으로 제품의 포장디자인을 90년대 판매될 당시 모습으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G마켓은 오는 27일까지 '나정의 크로스백'·'쓰레기의 시계' 드라마 관련상품과 1994년 당시 유행하던 제품을 1994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면과 커피, 염색약 등 주요 생필품을 1994년 당시 가격으로 판매하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응사'의 인기에 힘입어 유통업계 전반에 지난 시간을 추억하는 복고 마케팅이 불고 있다.
KFC는 지난해 한시적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빵없는 버거인 '징거더블다운'을 재출시 했다.
롯데리아도 1984년에 처음 선보였던 '오리지널 리브샌드'를 34년 만에 다시 내놨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