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기전자통신공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이음 공모대전 2013'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
코리아텍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 지정공모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코리아텍 전기전자통신공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이윤수, 박제연, 이일, 장인영 학생은 '카톡 친구 목록을 이용한 아이디어'라는 주제의 지정공모에서 '카카오 나눔'이란 어플리케이션 제안 아이디어로 최고상과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이윤수 학생은 “작품은 휴대폰에 등록된 카톡 친구들에게 자신의 최근 봉사 및 기부 활동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다른 친구들도 봉사활동이나 기부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한 어플리케이션”이라며 “기부나 봉사, 사회공헌활동의 가치와 중요성을 새롭게 느끼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코리아텍 관계자는 “이번 학생들의 작품이 어플리케이션으로 구현돼 기업이나 단체 등이 활용하면 많은 사람에게 사회공헌활동을 홍보하고 참여토록 할 수 있으며, 중·고등학생들도 손쉽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천안=윤원중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