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그린체육건설(주)이 시공한 코오롱 인조잔디는 인체에 해가 없는 친환경 제품으로 화재염려가 없고, 비나 바람, 강한 태양 등에도 오래 견디며,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우선 축구장 및 야구장용 인조잔디의 경우 내구성이 우수한 원사적용으로 피부손상가능성을 최소화했고, 경기시 향상된 경기감각을 체감할 수 있다. 특히 야구장용 제품은 야구경기에 최적화된 고밀도 이중구조 형태의 원사를 적용, 표면마찰저항 최소화 및 내구성 극대화를 통해 사용빈도가 높은 경기장의 최적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다목적용 인조잔디는 풋살을 비롯해 족구, 게이트볼 등의 다목적 경기에 적합한 고밀도 원사를 적용해 선수들에게 푸른환경과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인조잔디의 재료는 천연잔디와 유사한 형태의 원사를 적용했으며, 최적의 원사 인장응력과 신장률 확보로 내구성 및 내마모성을 극대화했다.
정부 기술표준원 KS인증, 환경표지, 특허실용신안, KISS인증 등 각종 품질인증을 획득한 코오롱 인조잔디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 및 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국가인증기관으로부터 검증된 제품을 사용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