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관저지구에 10여년만에 신규아파트가 공급된다. 효성건설은 관저 5지구 B-1블록에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브랜드를 내걸고 본격 분양몰이에 나선다. 관저지구는 신혼부부, 젊은 직장인, 사회초년생들의 주거선호도 1순위로 쏜 꼽히는 곳이다. 중소형아파트가 상당수를 차지해 젊은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젊음의 도시로 꼽히는 관저지구 특성상 중소형아파트에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오랫동안 신규공급이 없던 관저지구에 새롭게 공급되는 중소형물량으로 수요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이러한 틈새시장을 효성건설이 적극공략에 나섰다. <편집자 주>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
▲젊음의 주거환경 1번지 관저지구=관저지구는 젊음의 주거환경 1번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그만큼 젊은 층들의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누릴 수 있는 상권시설도 최적화돼 있다. 건양대 관저캠퍼스, 건양대병원 등 젊은이들의 신규유입수요도 꾸준하다. 젊음의 도시 관저지구에 효성건설이 신규아파트를 공급한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1층~지상 24층 아파트 5개 동이 들어선다.
전용면적 74㎡A타입 129가구, 74㎡B타입 43가구, 84㎡A타입 144가구, 84㎡B타입 144가구로 총 460가구다.
100% 중소형으로 올해까지 적용되는 양도세 면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단지다. 견본주택은 대전 서구 관저동 농협 하나로 마트 맞은편에 조성돼 15일 오픈 예정이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오는 20일 특별공급, 21일 청약 1순위, 22일 3순위, 28일 당첨자발표, 다음달 3~5일까지 계약을 체결한다. 입주 예정시기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관저지구 대표아파트 급부상=효성건설의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관저지구 대표아파트로 급부상하고 있다. 신규아파트로 키즈카페ㆍ작은도서관ㆍ건강센터ㆍ보육시설 등 다양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차별화된 공간도 선사한다.
평면도 전용 84㎡에 방이 4개까지 조성되는 4베이 혁신 설계를 통해 관저지구에선 보기 힘든 혁신평면을 갖췄다. 보다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4베이, 4룸 혁신설계는 물론, 대형펜트리, 드레스룸, 넓은 신발장 등 특화된 수납특화설계도 자랑한다. 100% 안전한 단지를 만들고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실현했다.
대부분 주차공간을 지하에 설계해 단지 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안전한 단지환경을 조성했다. 일부 지상주차공간만 존재한다.
관저지구 최초로 지역난방도 도입했다. 세대별 온도조절이 가능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비, 난방비 절감효과가 있는 지역난방을 관저지구 최초로 도입했다. 자연주의 단지도 완성했다. 남향위주 배치, 조경면적을 극대화했다. 넒은 동간거리 확보는 기본, 전세대 남향위주(남동, 남서)의 배치와 약 40%에 달하는 조경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
▲자연, 교통, 쇼핑, 교육 4박자=관저지구는 구봉산을 품은 천혜의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관저지구의 대표를 구봉산으로 손꼽는 지역민들도 상당수다. 구봉산은 대전시의 8경 중 하나로 손꼽힐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다.
관저지구에 사는 주민들은 구봉산을 공원처럼 누리며 건강을 벗 삼아 생활하고 있다. 관저생활체육공원도 인접해 다양한 체육활동도 가능하다.
전국으로 통하는 서대전IC와 인접하며 계백로, 지하철 2호선 관저역 예정지구로 대전중심까지 빠른 소통이 가능하다. 앞으로 관저지구와 유성권을 잇는 도안대로도 개통예정으로 도안대로와 동서대로 이용 시 둔산신도심 접근도 상당기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편의시설도 손색없다. 인근에 롯데마트, 홈플러스, 모다아울렛, 농협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교육여건도 강점이다. 관저5지구 인근에는 많은 학교가 조성돼 있다. 인근에 느리울초, 선암초, 느리울중, 봉우중, 동방고 등 14개 학교가 위치해 학교를 도보로 통학 가능한 우수한 교육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도 초등학교가 개교예정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저동 학원가의 우수한 교육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완벽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외도 건양대학병원을 시작으로 소아과병원, 안과, 외과 등 편리한 의료시설을 자랑하는 곳이다.
효성건설 관계자는 “관저지구 특성을 고려해 100%중소형 아파트로 공급한다. 분양가도 700만원 후반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042-543-9940)
조성수 기자 joseongsu@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