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마련을 한번에
하나은행, 봉사나눔 활동·건강생활 서약서 쓰면 年 0.2% 혜택
하나은행은 오는 15일까지 '하나 행복건강 S라인적금' 가입 고객들에게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 제공기간 중 해당 적금 상품에 신규 가입하면 '건강한 S라인 우대'를 통해 건강한 식사 습관이나 규칙적인 운동 등 건강 생활 서약서를 작성하면 연 0.2%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행복한 Share 우대'는 헌혈증이나 봉사활동확인서, 기부금영수증 등 나눔활동을 실천하면 우대금리 연 0.2%를 제공한다.
농협, 여성 기본금리 年 1%… 청약·채움카드 각각 0.5% 추가
NH농협은행은 만 18세 이상 여성고객 전용상품인 '미시(美She)통장·적금·예금'을 1일 출시했다. '미시통장'은 무통장으로 가입시 기본금리가 연 1%(잔액 100만원 이하)로 주택청약종합저축과 NH채움카드 가입여부에 따라 각각 0.5% 포인트의 우대이율이 추가로 제공된다. 여성의 라이프 이벤트인 결혼과 출산 등에 따라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적금의 경우 최고 1.0% 포인트, 예금의 경우 최고 0.3% 포인트추가 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생애주기·자녀위한 맞춤식 우대금리도
국민은행, 생일·결혼 등 이벤트 때마다 포인트 적립 '스토리 통장'
국민은행은 생애주기의 주요 이벤트에 맞춰 포인트 우대 혜택을 주는 'KB★ 스토리(Story) 통장'을 판매한다. 이 통장은 급여이체, 가맹점 대금 입금, 연금수령, 신용카드 결제, 아파트 관리비 이체 등 실적에 대해 1~2개씩 '스토리 포인트'를 주고, 본인의 대학교 입학을 비롯해 취업·창업·결혼·주택구입·퇴직과 자녀의 출생·취학·해외유학 등 생애 주요 이벤트가 있을 때 5개씩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한다. 잔액 100만원 이하는 최고 연 2.0%의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JB전북은행은 여행비의 2%를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JB행복투어적금'을 1일부터 판매한다. 가입제한이 없으며 월 최저 5만원부터 최고 1000만원까지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 가입을 통해 자동이체를 등록하고 만기까지 불입 시 최대 0.3%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하나투어와 제휴를 통해 여행 입금 금액의 2% 캐시백을 적금 만기 시 추가로 제공한다.
씨티은행, 18세 이하 청소년 저축습관 길러주는 '원더풀산타적금'
한국씨티은행은 이달 말일까지 어린이 및 청소년의 저축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한 적립식 상품인 '원더풀산타적금'에 특별 금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원더풀산타적금'은 만18세 이하의 어린이 및 청소년이 가입 대상으로 1년 이상 3년 이하의 기간 동안, 매월 300만원 범위 내에서 저축이 가능하다. 저축기간이 1년 이상으로 1년 동안 매월 꼬박꼬박 납입한 경우 연 0.1%(세전)의 우대이율이 제공되고, 가입당시 설정한 목표금액을 달성한 경우 연 0.1%(세전)의 우대금리를 더해 준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