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은 넉넉한 시간을 두고 꼼꼼하게 비교 검색하는 반면, 중년층 이상은 짧은 시간에 필요한 상품만 빠르게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27일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최근 회원 166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이용 실태를 설문조사 한 결과, 젊은층은 '돋보기', 중년층은 '망원경' 쇼핑 스타일이 나타났다.
20대 이용객의 38%는 20분 이상, 28%는 10~20분 가량, 9%는 1시간 이상 쇼핑한다고 응답한 반면, 40대 이상 중년층은 41%가 10분 미만이었고, 5~10분 가량 이용한다는 응답자도 34%에 달했다. 20분 이상 이용한다는 응답자는 29%에 불과했다.
젊은층은 상품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가격 비교와 연관제품 비교 등으로 쇼핑 시간이 길게 머물렀으며, 중년층은 필요한 상품을 검색해 바로 구매하기 때문에 쇼핑 시간이 짧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영록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