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기원 계룡시장 |
▲계룡시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해는 계룡시가 개청 1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그동안 시민 여러분과 모든 공직자가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 행복한 국방도시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계룡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시민 화합을 위해 2013 계룡문화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시민과 화합하고 단결하여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고 꿈과 희망이 가득한 매력 있는 계룡시를 위해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개청 10주년 시민화합 잔치 2013 계룡문화 축제에 어떤 행사를 준비하셨나요.
▲시민화합을 위한 축하 공연과 시민화합 한마당 민속경기, 농ㆍ특산물 전시판매, 먹거리, 경품행사와 제13회 팥거리축제 제5회 계룡예술제와 가요제, 시발전 포럼, 사진 자료전 기획 공연등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명예 시민증 수여식은 어떤 내용인지 소개해 주세요.
▲시 탄생과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 30분에게 명예시민 증서를 수여합니다, 1차 수여식은 지나 5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김장수 제37대 육군 참모총장을 비롯 역대 3군 총장 14명에게 명예시민증서를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오늘은 심대평 당시 충남도지사, 이인제 국회의원 등 16분에게 직접 수여 할 예정이며, 개청공로와 계룡군문화 축제, 공공기관 유치등, 계룡시 100년 초석을 다지는데 앞장서 온 분들로 시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명예시민증을 수여하는 뜻 깊은 행사입니다.
-개청 10주년 국방도시로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준비 중인 것이 있는지요.
▲지역주민들과 군인 가족이 공유하는 '계룡대 복합문화레저단지'를 550여억을 투입 조성 할 예정이며, 행정 상업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복합시설로 주민에게는 편익시설로 군인에게는 복지시설로 국방부와 협의를 마친 상태며, '2015년 계룡 세계군문화축전' 은 30일간 '평화로 하나 되는 월드 밀리터리'라는 주제로 국제적인 행사로 개최하여, 분단국가의 평화를 선도하고 통일의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룡시의 위상을 준비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올 한해도 폭염과 열대야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꿈과 희망이 가득한 계룡시 건설을 위해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풍성한 추석 맞으시고 건강하세요.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