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올해 목표한 70억원 중, 8월말 현재 55억6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판매량을 기록해 목표대비 79%를 달성했다.
통상 추석을 즈음해 판매 누적액의 절반 이상의 상품권이 팔려 나간다는 점을 감안하면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판매량은 더욱 늘 것으로 예상했다.
시는 이 기간동안 관내 58개소 기업체를 비롯해 종합병원, 대학교, 연구소, 학교, 공공기관 등 664개소에 온누리상품권 홍보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및 ㈜아이디스에서 각 1000만원 상당 상품권을 구매하는 등 무난하게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2009년 도입돼 전국 740여개의 전통시장에서 통용되는 온누리상품권은 5000원, 1만원권 2종류가 있으며 5만원권, 10만원권 전자카드 또는 멤버십 카드로도 이용 가능하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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