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강화훈련을 통해 닦은 기량을 점검하는 기회이자, 한달 반 앞으로 다가온 전국체전 성적의 바로미터가 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은다.
대전체중고 및 대전시청 근대5종선수들은 3일까지 전남 영광에서 열리는 제32회 전국근대5종선수권대회에 출전했다.
이 대회에는 충남체고와 충남도청, 논산중 근대5종팀도 출전, 경합한다.
대덕구청 배드민턴 선수단은 오는 5일까지 수원시 한울림체육관에서 열리는 전국가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대전시체육회 소속 궁도선수단은 옥천 관성정에서 열리는 제11회 성왕기 전국남여궁도대회에, 대전시청 양궁팀은 5일까지 보은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제24회 한국실업양궁연맹회장기 대회에, 충남대 핸드볼팀은 4일까지 서울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핸드볼코리아 전국대학선수권대회에 각각 출전했다.
대전시체육회 검도팀은 제10회 축계실업검도대회, 대전시 펜싱팀은 제15회 전국남녀대학펜싱선수권대회, 충남기계공고와 대전대, 도시공사 펜싱팀은 펜싱 국가대표선발전, 용산고 배구팀은 제24회 CBS배 전국남녀중고대회에 출전한다.
이 대회에는 충남 청수고 배구팀도 참가한다. 또 대전시체육회 당구팀은 구리세계3쿠션 당구월드컵, 대전대 정구팀은 전국대학정구추계연맹전에 각각 참가해 기량을 뽐낸다.
대전체고와 대신고, 유성고 사격팀은 4일부터 대구종합사격장에서 열리는 제22회 경찰청장기 전국사격대회에 출전한다. 이 대회에는 충남에서 중학팀은 물론, 서산여고, 용남고, 천안여고, 충남체고, 중부대, 상명대, 충남체육회, 서산시청 사격팀도 출전한다.
충남대와 목원대 태권도팀은 제36회 한국대학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명석고와 대전체고 유도팀은 제41회 추계전국 남녀중고유도연맹전, 유성고 검도팀은 제16회 용인대총장기 검도대회에 각각 출전, 기량을 뽐낸다. 충남에선 온양용화중고와 기온중 검도팀도 이 대회에 참가한다.
대전시체육회 승마팀은 농림수산부장관배 전국승마대회, 보디빌딩팀은 제43회 Mr YMCA 선발대회에 각각 출전한다.
충남에선 온양여고와 쌍용고 농구팀이 오는 12일까지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제43회 추계전국남여중고농구대회, 충남궁도협회에선 오는 9일까지 충남 홍성 홍무정에서 열리는 최영장군탄신기념 제8회 전국남녀궁도대회에 출전해 자웅을 겨룬다.
대전시 및 충남도체육회 관계자는 “지난해 저조한 성적을 만회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열심히 훈련했고, 이제 앞으로 참가하는 각종 대회가 기량을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두선 기자 cds08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