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무용 천안시장은 26일 오전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천안시 시(市) 승격 50주년 기념행사 설명회'를 가졌다.
성 시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천안흥타령춤축제', '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성 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전국 및 국제규모의 행사에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천안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여러분들도 천안을 방문해 멋과 맛, 흥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17일간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리는 '2013 천안국제웰빙엑스포'는 전세계 건강기능성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행사다. 이번 엑스포는 웰빙식품, 세계식문화, 친환경급식, 웰빙건강, 생명과학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와 요리체험 등이 펼쳐진다.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국내 최대의 춤축제로 남녀노소 구분없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춤축제다. 10월1일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리는 올해 행사는 춤실력을 뽐내는 춤경연, 춤 퍼레이드, 세계각국 민속춤 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최대규모의 e스포츠대회인 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는 총 16개 지역의 개별 지역대표 선발전을 통해 지역대표를 선발하며, 10월4일부터 6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리는 그랜드파이널에 출전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