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국내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14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12일 전국 14만 회원기업에 공문을 발송해 “임직원들이 올 여름휴가를 국내 관광지에서 보내도록 독려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해 지역별 특화 축제와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해 줄 것”과 “반복되는 가뭄과 폭우로 피해가 적지 않은 농촌지역을 위해 농촌생활 체험과 특산품 구매에도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7월 말부터 8월 초에 집중된 휴가일정을 분산하고, 탄력적으로 휴가를 사용해 줄 것도 요청했다.
이번 캠페인은 8월 말까지 진행되며, 캠페인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대한상의를 비롯한 전국상공회의소는 캠페인 포스터를 각 상의회관에 부착하게 된다. 또한 뉴스레터를 발송해 관련 내용을 회원기업에 알리는 한편 대한상의 홈페이지 내 리조트 무료숙박권, 국민관광상품권 제공 이벤트를 추진해 방문객의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
이동근 상근부회장은 “전국상공인이 동참하는 이번 캠페인이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병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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