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기는 24일 개회식과 함께 회기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25일과 26일은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을 통해 앞으로 1년여 임기를 앞두고 있는 민선 5기 도정운영과 지난 기간 동안 추진한 각종사업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올해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경예산안과 2012회계연도 충남도와 교육청의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도 심사한다. 이를 위해 24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도 다시 선임해 앞으로 남은 1년간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도의원들이 준수해야할 행동기준인 '충남도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안'(대표발의 김장옥 의원)과 '충남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조례안'(대표발의 이도규 의원) 등 각종 안건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내포신도시 이전 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민선 5기 후반기 조직개편과 관련된 '충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운영에 관한 개정조례안'도 처리할 예정이다.
다음달 3일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주)아미팜(청양군 운곡 소재)의 경영운영 부실과 관련된 감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개회 첫날에는 김장옥 의원(새누리 비례)의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운행 제도 마련 촉구와 조남권 의원(교육 5)의 수석교사제의 문제점 등 4명의 의원이 5분 정책발언을 한다.
박태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