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은 지난 22일 오후 6시 세종국제고 강당에서 대학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진학을 위한 대학입시의 이해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며 EBS논술강사인 최진규 강사가 수시전형, 입학사정관제도,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변화하는 대학 입시환경에 신속히 대응할수 있도록 대입 지원전략 및 맞춤형 진학지도 방향을 안내해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 요청에 따라 진행된 이번 학부모교실은 변화되고 있는 입시전형 핵심내용 및 흐름과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중심으로 설명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관심있는 전공과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뿐 아니라, 대입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관내 전체 고등학교를 6월 말까지 방문, 개별 고등학교의 상황과 학생, 학부모 요구에 맞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대입 컨설팅 및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오는 6월 13일 세종고에서 시교육청과 고려대학교가 공동으로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대입 설명회를 열고 7월 13일 한솔고에서도 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으로 210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고교방문 대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김공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