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초등생 딸을 둔 아버지입니다. 휴일 서대전시민광장(이하 서대전광장)에 가면 각종 행사들이 다양하게 열려서 딸과 함께 자주 참여하는 편입니다. 서대전광장에서 열리는 행사 관련 정보들을 미리 알 수 있으면 좋겠는데 관련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중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봐도 찾기가 어렵던데, 서대전광장의 행사일정을 알아볼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가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김**ㆍ38)
A 중구청 공원과에 확인한 결과 중구청 홈페이지에는 서대전광장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일정이 게재되지 않고 있다. 행사 일정이 갑자기 취소되는 경우가 있어서 일정을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 공원과 관계자의 답변이다.
이에 따라 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서대전광장의 행사정보를 구할 수 없는 만큼 언론 보도 검색 등을 통해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을 권한다.
한편 중구청 공원과 관계자에 따르면 서대전광장에서는 지난해 5월5일 어린이날에는 '중구 꿈나무 한마당'이 열렸으나 올해는 어린이날 행사가 열리지 않는다.
대신 중구 대흥동 중앙로 차없는 거리에서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리며 이날 오전 5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옛 충남도청4가~중앙로4가 구간에서 차량이 통제된다.
한편 가정의 달 아빠들이 참여하는 행사로는 5일 어린이날 '아빠요리대회'가 오전 11시30분부터 중앙로 차없는 거리 행사장에서 열린다.
9일에는 가족친화문화조성을 위한 '아버지 토크 콘서트'가 대전여성가족정책센터가 주최로 오후 2시부터 대전시청 20층 하늘마당에서 열린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는 이규창 모그에듀케이션코칭연구소 소장이 '함께 크는 나무'를 주제로 특강하며, 염홍철 대전시장, 김형태 한남대총장, 문봉길 대전지법 판사, 백홍열 국방과학연구소장 등이 대화자로 나선다.
김의화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