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스마트폰 앱은 보증상담신청, 대출장터, 금리캐스터 등 주요 서비스를 비롯해 보증내역, 예상보증료, 채무금액 조회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신보는 스마트폰으로 보증상담을 신청하면 기업은 원하는 시간에 신보 영업점에 방문해 객장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종업원 3인 이하 소기업이나 1인 창업기업의 업무편의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보는 “이번 앱 서비스로 신규 또는 기존 이용 고객이 모바일을 활용해 신보의 기본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토대를 갖췄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