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토요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로봇중점 노벨연재교육원'에서 로봇교육을 받고있는 중학생들 모습. |
KOREATECH은 최근 충남도교육청과 충남도과학교육원으로부터 '2013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의 설치를 승인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노벨영재교육원은 국내 시도교육청마다 지역의 우수 영재를 선발해 교육시키는 제도로서 대부분 수학과 과학 등이 메인이지만, 이번과 같이 '로봇분야' 영재교육원 설립은 국내 최초다.
이승재 KOREATECH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장'(건축공학부 교수)은 “우리대학이 충청권 중심대학으로서 최첨단 로봇 교육을 진행하여 대내외에 큰 성과를 낸 바 있으며, 지역 영재교육에 대한 사명감이 크다는 점이 이번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 설립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에는 충남도내 중고등학생 20명이 선발되어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KOREATECH 담헌실학관 강의실에서 로봇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은 오는 10월까지이며 강사진은 이승재 원장 및 KOREATECH 교수, 충남도내 초중고교사, 한국학술정보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천안=윤원중 기자 ywjg6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