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 사회안전망 구축(CYS-Net) 관문의 하나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헬프콜! 청소년전화 1388' 에 대한 점검과 개선방향 마련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난해 (주)현대 리서치에 의뢰해 최초 수신상태, 상담진행 및 응대태도, 끝맺음, 전반적 만족도에 대한 전화모니터링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 세종시는 100점 만점에서 92.5점을 받아 전국 17개 시ㆍ 도, 176개 시ㆍ군ㆍ구에서 종합 2위로 평가됐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세종시CYS-Net 운영, 청소년 동반자 운영, 청소년 및 부모상담, 1388상담전화와 찾아가는 학교상담, 성인상담교육프로그램, 인터넷중독예방 및 해소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김공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