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은 전년 대비 30.2%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러시아를 포함한 CIS, 중남미 등 신흥시장에서의 UHP 매출액은 86.5%가 증가했다.
또 BMW 뉴1, 3시리즈, 링컨 MKZ, 아우디, 폴크스바겐, 크라이슬러 등 초고성능타이어 공급 비중이 높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업체 공급이 27.6% 증가했다. 여기에 중국 내 아우디 공급량은 156% 증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의 성장은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덕분이라는 분석이다.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존심 대결로 유명한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외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레이싱 대회에 타이어 독점 공급 스폰서로 활동하면서, 축적된 기술 데이터들이 초고성능 타이어 제품 개발 및 성능 개선으로 이어지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인지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한국경영실적은 전년 대비 6.7% 증가한 4조2207억원의 매출과 544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국내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끊임없는 기술 투자와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통해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2014년 글로벌 5대 타이어 기업 진입을 가시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