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오후 5시 유튜브 에스엠타운 채널에 공개된 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일 만인 16일 오전 조회수 3천만 건을 돌파했다.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최단시간 2천만 뷰를 기록한 데 이은 또 한 번의 신기록 행진이다.
소녀시대는 새 앨범 발매 전부터 전 세계를 타깃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마케팅 및 홀로그램으로 구현한 신개념 콘서트인 소녀시대 'V 콘서트' 전 세계 생중계 등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을 결합시켰다.
그 결과 소녀시대 정규 4집 앨범 '아이 갓 어 보이'는 한국을 비롯해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위는 물론, 빌보드, MTV, 롤링스톤지, 타임지 등 미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
[노컷뉴스/중도일보 제휴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