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3월부터 7월까지 전국 16개 시ㆍ도와 230개 시ㆍ군ㆍ구를 대상으로 지난해의 민원처리 신속성, 민원제도 개선 과제 발굴 및 활용실적 등 민원제도 서비스 개선에 대한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원행정평가 우수기관으로 16개 기관을 지난 6일 선정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행정평가 4개 지표 7개 항목 중 거부처분된 민원에 대한 이의신청 고지율과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및 활용실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전 직원이 시민을 위해 한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민원 행정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0년에도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주=박종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