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을 분석한 결과 신속하게 처리 및 처리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 친절한 응대, 처리결과에 대한 안내가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불만족하다는 사유로는 처리가 지연된 민원, 처리계획에 결과에 대한 안내나 설명이 없었던 민원, 처리한 결과에 대한 불만족으로 나타났다.
시는 시민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생활불편 민원은 반드시 현장을 확인하고 처리결과에 대한 안내를 통해 민원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또 고객 만족도 조사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한번의 전화로 생활불편 민원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눈에 띄는 시민들의 반응으로는 감사담당관실의 현장 확인과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접수된 생활민원의 처리과정 등을 관리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발전적이며 긍정적 평가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아산=김기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