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지난 27일 오전 9시부터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산하 전 공무원과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무원 한마음 체육대회는 군이 체육활동을 통해 공무원 상호간 유대를 강화하고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ㆍ면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공고히 함으로써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며 전 공무원들이 혼연일체로 단결해 군정발전과 지역발전은 물론 군민복지증진에 헌신 봉사해 나가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이날 체육대회는 순위경쟁보다는 화합과 유대강화에 중점을 두고 본청 실ㆍ과ㆍ사업소와 분담 읍ㆍ면을 한 팀으로 구성해 배구, 족구, 승부차기, 이어달리기 등 4개 종목에 걸쳐 경쟁을 벌였다.
특히 이날 공무원 한마음체육대회에는 조태원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도 함께 참여해 공무원들과 친선경기를 통해 화합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 눈길을 끌었다.
체육대회를 마친후에는 군산하 전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상식과 함께 경품추첨 및 오락 등으로 한마당 화합잔치를 치르기도 했다.
한마음체육대회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군 산하 전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니 얼굴도 알게되고 한 가족이라는 공동체의식도 높아져 앞으로 업무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군정발전과 군민화합, 나아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홍성=유환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