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따르면, 지방재정법 제39조와 동법 시행령 제46조, 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에 의해 보다 합리적인 재원배분과 재정운영의 투명성·효율성 확보, 시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예산편성방향 설문조사는 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와 민원실·각 부서에 설문 조사지를 비치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 2013년 부서별 시설비 등 사업예산 2000만원 이상 자체사업 예산요구서를 공개해 자체사업예산에 대한 주민의견을 28일까지 수렴해 시민과 함께 열린 재정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예산편성방향 설문조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시청 홈페이지(www.dangjin.go.kr)를 접속해 '시민게시판 - 인터넷 설문조사'에서 하면 되며, 자체사업예산에 대한 주민의견에 참여하려면 '시민게시판 - 주민참여예산'에서 자체사업예산을 확인하고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편성방향 설문조사 결과와 자체사업예산에 대한 주민의견서를 취합해 2013년도 예산편성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예산 반영·미반영 결과를 공개해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재정공시 시 주민참여 예산편성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문의는 당진시청 기획예산담당관(350-3060~4)으로 하면 된다.
당진=이종식 기자 leejs6604@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