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민원실 주민건강쉼터에는 자동혈압계, 다리(발)마사지기, 안마의자를 비치해 민원인들이 대기시간을 이용해 건강체크는 물론 피로회복도 돕고, 이용빈도가 높은 8개 민원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하는 원스톱 통합민원창구를 설치해 이곳을 스마일존으로 설정하고 '고객과 눈 맞추고, 미소 짓고, 인사하기'라는 스마일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최고의 조형미와 에너지효율 1등급이라는 청사시설에 걸맞은 친환경 건물을 만들고 에너지절약운동을 범시민 실천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민원편의공간을 그린존으로 꾸미고 청결유지, 일회용컵 사용안하기, 전기절약 등에 앞장서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