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 쇼핑몰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다.
(주)이베이코리아는 2001년 옥션, 2009년 G마켓을 인수한 이래 차별화된 상거래플랫폼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약 40% 점유와 2011년 거래액이 10조 원을 넘어서는 등 온라인 쇼핑업계 1위 기업이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옥션과 G마켓 사이트에 2013 오송화장품ㆍ뷰티세계박람회 기획페이지를 제작ㆍ노출함으로써, 온라인 홍보는 물론 박람회 연계 관광상품 판매를 통해 관람객 모객도 추진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주)이베이코리아의 강력하고 안정적인 홍보 인프라를 활용하여 도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과 뷰티용품 및 우수 농특산물의 공동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도내 기업과 농가소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2013 오송화장품ㆍ뷰티세계박람회는 생산유발 973억 원, 부가가치 448억 원 등 총 1421억 원과 고용창출 1450명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함께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은 물론 충북이 화장품ㆍ뷰티 산업의 메카로 부상하는 데 중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박근주 기자 springkj@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