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여성 새로일하기센터와 충남테크비즈존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인재 취업 박람회에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천안지청과 아산시일자리지원센터, 충남일자리종합센터, 소상공진흥원, 천안아산소상공지원센터, 산업인력관리공단,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제이엠커리어, 충남경제활성화협의회, 아산시노사민정 협의회, (사)충남벤처협회등이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사전 서류접수를 통해 맞춤인재에 대한 정보를 참가기업이 검토한 후 행사당일 면접을 통해 채용을 확정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전 서류접수자에 대해 행사당일 채용면접을 우선하고, 서류는 28일까지 운영사무국으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이외에 일반 구직자에게도 행사당일 면접 기회를 제공하게 돼 구직을 희망하는 신입 및 경력자는 행사당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맞춤인재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방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직장 알선등을 하게 된다.
이날 채용박람회장은 구직자와 구인자등이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할수 있도록 준비관과 도전관, 실행관, 행복&성공관등 4개의 테마 공간을 운영한다.
준비관에서는 취업컨설팅과 취업문서서비스,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상담을 운영하고, 도전관은 면접컨설팅과 이미지 메이킹을, 실행관은 우수기업 정보관과 창업인큐베이팅, 취업정보 알림을, 행복&성공관에서는 내일(job)쉼터와 나도 취업스타, 30분 명사특강 등이 진행된다.
한편 맞춤인재 취업박람회 참가 기업은 아산지역 소재 기업으로 채용박람회 요청시 전담인력이 방문하거나 직접 인사담당자의 해당기관방문 또는 메일로 신청을 받고, 구직자들은 취업박람회장을 방문하거나 구직등록을 통해 취업기회를 만들어 갈수 있다.
아산=남정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