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의 영어 독서체험 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 및 동기 유발, 영어 독서 환경 조성하고 이를 토대로 바른 품성 함양 및 학력신장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6기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각 학생들에게 영어 책을 나누어 주고, 교육원 홈페이지에 있는 관련 사이트를 안내해 줘 학생들이 접속, 사전에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행사 당일에는 북 리포트 작성하기, 언어 게임, 도서관 활동 등이 있으며 그룹별로 계획된 시간에 따라 이동하며 체험하고, 다양한 도서관 관련 북 카니발 축제 등으로 진행돼 학생들에게 흥미를 더하게 한다는 것.
이 프로그램을 운영키 위해 충남외국어교육원 소속 교육 연구사, 한국인 영어 교사와 본원 원어민 교사 및 직원들이 수 차례의 사전협의회를 통해 준비되며 운영 당일 해당 학교로 이동해 관련물품 등을 활용해 체험 센터를 설치 운영으로 실력향상을 꾀한다는 것이다.
또한 운영 후 추수지도의 일환으로 참가학생들의 독후감 보고서를 심사, 우수한 학생들에게 시상을 하고,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만들어 줌으로써 행사에 대한 동기유발 및 성취감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조병훈 원장은 “형식에 지나치게 치우쳐 거창하게 시작하고 용두사미격으로 끝내지 말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실 있고 학교에 부담을 주지 않고 학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