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복 교수 |
이 교수팀은 '계열성 및 계속성 기반의 초중등 영어교육의 연계성 지표 개발'이란 주제로 선정돼 이달부터 2014년 8월말까지 2년간 2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한다.
이 연구는 현 초등영어 교육과 중등영어 교육이 교육과정과 교재 및 교수방법과 평가 등에서 서로 연계성이 부족해 각급 학교의 영어교육이 제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작됐다.
연구팀은 우리나라 초ㆍ중등학교 교육과정과 교과서 및 교수방법 등을 분석해 계열성과 계속성을 중심으로 학년별, 학교급별 영어교육의 연계지표를 'Coh-Matrix'라는 분석도구를 활용해 연구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이 교수를 연구책임자로 목원대 영어교육과 전영주 교수와 목원대 교양교육원 원은석 교수 등 4명이 공동 연구원으로 참여한다.
배문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