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서는 컨설팅장학의 방향과 일정 안내, 연구학교 운영보고, 2013학년도 학교평가 및 기관평가, 방과후학교운영, 창의ㆍ인성교육, 문화예술교육, 학생생활지도, 바른품성 5운동 추진 등의 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은 뒤 학교 현안에 대한 논의를 실시했다.
또, 지역교육청 평가 3년 연속 최우수교육지원청 선정, 제24회 충남수학과학경시대회 우수교육지원청 지정 등 상반기 성과도 보고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품성과 실력의 스마트인재 육성, 긍지와 사랑의 교육전문가, 매력과 행복의 학교문화 조성, 배려와 나눔의 교육복지 확대, 공감과 신뢰의 교육행정 구현 등 2학기 교육활동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 최창석 교육장은 “꿈ㆍ열정ㆍ감동의 품격 높은 공주교육 구현을 통해 충남교육의 중심으로서 공주교육의 위상을 드높이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최 교육장은 “공주의 교육환경이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개청과 함께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해 지고 있다”며 “학생과 우수교원이 유출될 우려가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며, 그 해결책은 학교마다 학교장 중심을 교육공동체가 합심해 여건과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 소프트웨어적인 접근이다”라고 강조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