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캠프는 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 'Can Do Lead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호서대 우수 인재들에 대한 집중적인 지원과 관리, 수월성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호서엘리트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기업이 요구하는 취업 역량을 겸비한 핵심 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는 호서대 66개 학과 및 전공 2학년 학생 중에서 우수학생 1~2명씩 추천을 받아 선발된 11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들은 자신의 역량을 검증받기도 하고, 준비된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도 받았다.
이들 학생들에게는 또한 책임교수, 프로젝트 지도교수, 원어민 교수 등 3명의 멘토 교수가 투입돼 인문학 교육, 어학 및 커뮤니케이션 교육, 실천 프로젝트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교육을 받았다.
강일구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호서대학교는 'Can Do Leader' 프로그램에 최고의 교수진과 외국인 교수 전원을 투입해 최고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적이고 적극적인 벤처정신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아산=남정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