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희 순성중교장 |
첫째 바른 품성 5운동의 지속적인 실천입니다. 칭찬, 봉사, 질서, 공경, 나라 사랑의 다섯 개 분야의 실천방안으로 학교홈페이지를 활용한 칭찬릴레이, 전교생 생일축전 보내기, 맑은 언어 쓰기, 독거노인 손주맺기 결연, 월요일 효도문자 보내기, 국경일 국기달기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둘째, 능력과 잠재력 계발을 위한 창의교육입니다. 기초ㆍ기본적인 능력 배양을 위해 독서ㆍ논술, 영어, 수학, 과학 등 교과 동아리를 만들었고, 교과교실제도 구축했으며 발명 동아리도 운영 중입니다.
셋째, 진로상담실 구축을 통한 진로교육 실천입니다. 진로마인드맵 그리기, 진로탐색 검사, 직업체험발표대회, 자신의 진로계획 수립하기 등을 실천하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와 연계해 진로탐험대를 운영해 미용, 요리, 제빵 과정을 전문학원에 위탁해서 체험하도록 했습니다.
넷째, 학력신장을 위한 충남학력 뉴 프로젝트의 실천입니다. 연간 100권 이상의 독서로 졸업할 때까지 300권을 읽는 것을 목표로 독서인증 300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자 쓰기와 사설읽기로 아침 시간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초ㆍ기본학습 능력 및 특기적성 신장을 위한 '3+2 맞춤형 연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은 한 인간의 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내 삶의 네 기둥 다지기'를 모토로 인성, 창의, 학력, 진로라는 삶의 기둥을 튼튼히 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