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숨결찾기 코스 지도. |
중도일보ㆍ충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공주시, 논산시, 부여군, 청양군, 홍성군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음 달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 홍성ㆍ청양ㆍ공주ㆍ부여ㆍ논산 등 충남의 대표적인 관광지에서 펼쳐진다.
충남도청의 내포신도시 이전을 기념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최근 캠핑 인구의 급증에 따라 풍부한 충남의 관광 인프라와 문화유산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참가자 모두가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충남의 캠핑, 관광을 함께하는 대표적인 참여형 축제로 승화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자동차 투어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백제 박사 선발대회 등 다양한 교육적 이벤트는 물론, 우리농산물 장보기 미션 등 참가자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일자별 프로그램을 보면, 첫날인 1일 차에는 내포신도시 홍보관에 집결해 참가자등록 및 개막식을 한 후 자동차 투어를 본격 시작한다. 이후 관광해설사와 함께 홍주의사총 관람, 홍성시장 장보기 미션을 거쳐 청양 오토캠핑장으로 향해 바비큐 파티와 숙박을 하게 된다.
2일 차에는 오전 관광해설사와 동행해 무령왕릉ㆍ국립공주박물관을 관람한 후 오후 백제문화단지ㆍ궁남지를 관람하며, 저녁 무렵 부여유스호스텔에 도착해 저녁식사와 팀별 장기자랑, 퀴즈대회, 캠프파이어 및 화합의 시간 등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3일 차에는 논산 백제군사박물관으로 출발해 관람 및 최종 백제역사 퀴즈대회가 열리며, 이후 폐회식ㆍ백제박사 시상식을 가진 뒤 행사를 마무리한다.
참가 대상은 1년 이상 운전경력의 일반인(주민등록상 충남 거주자 제외)이며, 참가가능 차량은 7인 이하 승용차(화물차 및 8인 이상 승합차 제외, 책임보험 가입자)여야 한다. 참가비는 1팀 4인 기준으로 1인당 성인, 중ㆍ고생 4만원이고, 초등ㆍ유치원생은 2만원이다. 참가자에겐 2박3일 숙박비 및 식대(총 5식)를 비롯해 각종 이벤트 경품, 기념품, 티셔츠, 차량용 깃발 등이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중도일보 홈페이지(www.joongdo.co.kr)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photopgs@hanmail.net)이나 팩스(042-220-1043)를 통해 오는 24일(선착순)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접수기간 내 입금(하나은행 621-910009-99004, 예금주 중도일보사)해야 하며, 모집 규모는 50팀 200여 명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중도일보 문화사업국(042-220-1042)으로 하면 된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